2024-2 학위수여(졸업) 일정 및 제출서류 안내
2024.09.102024학년도 2학기 (2025.02.) 졸업 일정을 안내드리니, 이번 학기 졸업계획이 있는 학생은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.
학위수여(졸업) 관련 서류는 모두 공과대학 교학팀 학사담당자(108동 U203-2호)에게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.
※ 지난 학기에 논문디펜스에서 탈락하여 다시 디펜스를 준비하는 학생들도 ‘졸업신청 및 논문심사위원위촉’을 진행해야 합니다.
- 학위수여 희망자 관련 안내사항 (필독)
① 졸업신청이 의무화되었습니다. (졸업신청: Portal Log in → 졸업 → 졸업관리 → 졸업사정신청 (~11.22.(금))
② 붙임의 석박사학위논문 작성 가이드라인을 반드시 정독하시어 양식이 잘 준수되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③ 템플릿 사용시에도 반드시 가이드라인을 읽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.
④ 포털을 통해 심사위원을 위촉하고, 논문심사위원 위촉서와 승인서를 모두 시스템 업로드하고, 원본 서류는 소속 단과대학 교학팀으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.
⑤ 논문 작성 전 과정에서 연구윤리를 반드시 준수해주시기를 부탁드리며, 연구윤리 서약서(필수 제출)를 작성하면서 해당 내용도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. (2024 버전 양식으로 서명, 심사위원 위촉서와 함께 제출 ~11.27.(수))
⑥ 학과(부)별 졸업요건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- 학위논문 디펜스 방법 안내
① 디펜스 방식 (디펜스 마감: 12월 20일(금))
– 온라인 / 오프라인 /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중 학생 심사위원단(주심, 부심)이 협의하여 심사 방식 선정
② 서명을 받아야 하는 양식의 활용 방법
– 전자서명의 활용이 가능합니다. 단, 전자서명의 해상도가 너무 떨어지지 않도록 확인해주십시오.
– 심사위원위촉서: 포털 시스템을 통하여 심사위원 입력, 학생 본인 및 지도교수의 서명받아 제출 (전자서명 가능)
– 학위논문승인서: 외부심사위원이 온라인으로 참여하셔서 실제 서명을 받기 어려우신 경우 붙임파일 내 학위논문 승인서 pdf 양식을 활용하셔서 전자서명을 취합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 (스캔본을 활용하시는 경우 해상도가 떨어질 수 있으니 가급적 붙임으로 드리는 양식 활용 권고)
- 졸업일정표
일정 | 안내사항 |
~11.22.(금) | ☞ 졸업신청
Portal Log in→졸업→졸업관리→졸업사정신청 ~11.22.(금) ☞ 논문 심사위원 위촉 입력 Portal Log in→졸업→대학원 논문관리→정보 입력→양식 출력→지도교수, 심사위원 서명→스캔하여 포털 업로드→단과대학 교학팀 제출 |
☞ 심사위원 구성
-석사과정: 3명(외부심사위원 1명 위촉 가능) |
|
~12.20.(금) | 논문 디펜스 실시(자유롭게 심사위원과 일정을 정하여 진행하면 됨)
※ 디펜스 진행시 유의사항 ※ Turnitin (표절 검사 프로그램) |
~12.27.(금) | 학위논문 승인서(심사위원 사인 포함)포탈 업로드 후 원본 제출(→단과대학 교학팀)
표절 판정 결과 제출(→단과대학 교학팀) |
12.02(월)~1.10(금) | ☞ 졸업상담(Exit interview) –별도 공지 예정 |
12.23(월)~1.10(금) | ☞ 졸업정산 –별도 공지 예정 |
1.13(월)~1.17(금) | ☞ 논문전자파일제출: 1.13(월) ~ 1.15(수) –http://unist.dcollection.net ☞ 논문인쇄본(하드커버)제출: 1.16(목) ~ 1.17(금) -문헌정보팀 제출, (박사학위: 3권, 석사학위: 3권) |
※ 담당자: 공과대학 교학팀 안민정 (052-217-1806, minjungan@unist.ac.kr)